데이비드 오길비의 인사 정책 원칙 10가지

2019. 2. 26. 09:30경영/인사

반응형



데이비드 오길비의 인사정책 10가지

1. 나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나는 배에서 노를 젓지 않는 승객들을 싫어합니다. 일을 더 많이 하는 것이 덜 하는 것보다 재미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에는 경제적 요인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더 열심히 일한다면 우리는 더 적은 수의 직원으로 더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더 큰 이익을 얻는다면 우리 각자에게 돌아가는 돈도 더 많아질 것입니다. 

2. 나는 일등급 두뇌를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머리 좋은 사람이 없이는 광고대행사를 운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훌륭한 두뇌도 지성의 정직함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완벽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3. 나는 연고자를 편애하는 사람이나 부부를 고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파를 조성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 안에서 부부의 인연을 맺게 되는 사람들이 있다면 결혼 후 그중 한 명은 떠나야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아이를 돌봐야 하는 여자가 떠나는 것이 좋겠지요. 

4. 나는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일을 즐기지 못한다면 다른 직업을 찾길 권합니다. 스코틀랜드의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살아있을 때 인생을 즐겨라. 그 후 오랜 시간 동안 죽어있을 테니까.' 

5. 나는 상사들에게 알랑대는 아첨꾼을 매우 경멸합니다. 그런 사람들이 대개 자기 부하직원을 못 살게 굴기 때문이죠. 

6. 나는 자신감 넘치는 전문가를 좋아합니다. 자신의 일을 최고로 훌륭하게 해내는 장인을 말하는 겁니다. 그들은 항상 동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도 않습니다. 

7. 나는 스스로를 성공으로 이끌 만큼 훌륭한 부하를 고용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만 고용하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깁니다. 

8. 나는 아랫사람들을 추켜세울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모두가 지금의 서열에서 진급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중요한 자리의 적임자를 밖에서 찾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질 날을 기대합니다. 

9. 나는 다른 사람들을 인간적으로 대하는 매너 있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나는 시비걸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증오합니다. 나는 문서로 전쟁을 해대는 사람들을 증오합니다. 평화를 유지하는 최고의 방법은 솔직해지는 것이빈다. 블레이크의 시를 기억하십시오. 
    
    친구가 화가나 그 사실을 말했다 
    나의 분노는 사라졌다 
    적에게 화가나 그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 
    나의 분노는 자라났다 

10. 나는 정리를 잘하고 주어진 업무를 제 시간에 마감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웰링턴 공은 책상 위의 일을 모두 끝내기 전에는 절대 집에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_ 데이비드 오길비,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55페이지, 2008년



반응형

'경영 > 인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차수당] 퇴직자와 연차촉진제도  (0) 2019.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