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대한 데이비드 오길비의 11가지 가르침

2019. 2. 26. 08:30경영/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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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 관한 데이비드 오길비의 11가지 가르침

1. 성공적인 광고를 만드는 것은 일종의 기술이다. 부분적으로 영감에 의지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노하우에서 비롯되거나 열심히 작업을 하여 만들어내는 것이다. 

2. 판매보다 인기에 영합하는 것은 위험하다. 

3. 판매의 관점에서 보면 제품을 파는 광고는 20개 중 하나 정도이다. 

4. 카피를 쓰기 전 반드시 제품을 연구하라. 

5. 광고의 성공은 소비자에게 이익을 보장하는 약속에 달려있다. 이를테면 더 좋은 향, 더욱 희게 씻어주는, 갤론당 더 많은 거리를 주행하는, 더 환한 피부를 약속하는 것이다. 

6. 광고의 기능은 단순히 당신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시험해보도록 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 머릿속에 있는 어떤 브랜드보다 더 자주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데 있는 것이다.

7. 한 나라에서 성공한 방식은 거의 모든 나라에서도 통한다. 

8. 잡지 편집인들은 광고인들보다 더 커뮤니케이션에 능하다. 그들을 모방하라. 

9. 대부분의 캠페인이 너무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다. 지나치게 많은 목표를 가지고 있고, 많은 중역들의 가지각색 견해들을 동시에 만족시키려 한다. 너무 많은 것을 다루려다 보니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것이다. 그 캠페인들을 보고 있자면 마치 위원회의 회의록을 보는 것 같다. 

10.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카피를 남자 카피라이터에게 맡기지 말 것. 

11. 훌륭한 캠페인은 판매력을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집행될 수 있다. 내가 만든 해더웨이 셔츠의 안대를 한 사나이 캠페인은 21년간 지속되었다. 도브 비누의 캠페인은 31년간 지속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도브는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_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데이비드 오길비, 저자 서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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